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LG 오브제혼수가전상담, 구매품목

by 날개없는푸수오 2023. 2. 23.
반응형

 

신혼가전은 신상을 추천을 많이 합니다. 광고로 흔히 접하는 오브제와 비스포크 중 고민을 하게 됩니다. 오브제로 확정을 지은 후 백화점으로 향했습니다. 다양한 혜택들이 적용되서 꼼꼼한 비교가 필요했던 LG 오브제혼수가전상담, 구매품목 후기에 대해서 남겨보겠습니다.

 

LG 혼수가전상담

LG로 브랜드를 정한 후 상담을 위해서 백화점으로 갔습니다. 당시 리뉴얼오픈 행사가 있었던 지점을 선택하였고 디렉트 가전통합예약센터를 통해 시간을 지정했습니다. 백화점에서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총 3일 동안 상품권 사은행사가 항상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매장이 번잡합니다. 따라서 시간 예약을 한 후 내방하면 기다림 없이 신속한 상담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에서 담당자를 만났습니다. 이미 이곳은 커뮤니티에서도 혼수가전 할인행사로 유명한 곳이었고 페이백이 상품권이라 결제가 깔끔하다고 좋은 후기가 많았습니다. 모든 가전판매처에서는 오픈점이 가장 혜택이 좋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세우는 것처럼 행사지점을 잘 찾아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디렉트회원 전문 매니저님으로 연결이 되었고 우선 필요한 품목을 먼저 파악해 주셨습니다. 가전업체들이 신혼부부를 가장 좋아한다고 말하는 것처럼 타깃 고객층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상담하면서 니즈를 파악하지 않고 다품목만 고집하는 담당자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제 담당 매니저님은 집의 평수와 집의 연식 등 꼼꼼하게 파악해서 리스트를 적어나갔습니다.

 

 

 

그리고 바로 매장에 있는 혼수가전 위주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직접 사용해야 하는 가전이기 때문에 실물로 보고 만져보고 설명을 들으면서 느껴보라는 취지였습니다. 옵션에 따라서 비교설명을 해주시고 또 경쟁사인 삼성과의 장단점도 숨기지 않고 알려주시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태어나면 공기청정기를 이렇게 활용하면 좋다 라던지, 신혼부부들은 냉장고를 이렇게 활용한다 등 미리 상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오브제의 컬러감과 색감이 다양해서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또 차후 몇 년 쓰다가 컬러가 질리면 바꿀 수 있다는 점도 알려주셨습니다. 품목에 따른 여러 패키지가 있었고 당연히 다품목이 훨씬 저렴합니다. 혜택이 중복적용되면서 가격이 많이 낮춰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리스트 중 여러 경우의 수로 조합을 해서 견적을 냈는데 4번 정도 했음에도 귀찮은 표정 하나 없이 상세히 해주셨습니다. 최종 사은품도 빼먹지 않고 다 챙겨주셨고 혹시나 좋은 혜택이 나오는 경우 연락 준다고 하셨습니다. 방문 전 지점마다 능숙하고 혜택을 잘 찾아서 적용하는 담당자를 미리 알아본 후 가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구매품목

LG 오브제는 디자인 가전입니다. 기능만 다를 뿐 전체적인 디자인과 분위기가 잘 어우러져서 집에서 인테리어 한듯한 통일된 느낌을 주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컬러감이 밝고 화사한 카밍베이지부터 아주 어둡고 차분한 색상도 있어서 집의 컨셉에 맞게 구매하면 될 것 같았습니다. 비스포크와 다르게 오브제의 느낌은 깔끔함입니다. 비스포크는 둥글둥글한 느낌이 강했다면 오브제는 선과 면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좀 더 미니멀하고 세련돼 보였습니다. 모서리가 둥근 느낌이고 컬러의 폭이 훨씬 큰 것은 비스포크였지만 실제로 보고 나니 화이트인테리어에 잘 맞는 오브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할인이 들어가는 특정 컬러도 있기 때문에 구매하는 시기에 행사를 알아본다면 저렴하게 구매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집의 평수를 이야기한 후 TV,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총 6가지 품목을 상담받았습니다. TV는 클수록 좋다는 이야기를 지인들에게 많이 들었기 때문에 70인치 이상을 원했습니다.

 

 

 

UHD부터 OLED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이 있었지만 신혼모델은 올레드입니다. 65인치를 넘어가니 가격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갔지만, 처음부터 큰 사이즈 구매를 원했기 때문에 77인치로 확정을 지었습니다. 삼성처럼 냉장고 역시 640리터 상품과 870리터 상품이 있었습니다. 인테리어에 예민하고 냉장고장 사이즈에 따라 다르지만, 살면서 저장공간은 부족하기 마련이라는 말에 870으로 구매했습니다. 신혼 가전 품목들은 신상 위주다 보니 저렴한 품목들은 아니라서 최소 천만 원 정도 발생하는 듯합니다. 상담하면서 묶어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품목들이 있다면 제안을 해주시는데 큰돈을 쓰다 보니 100만 원 올라가는 게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11월 상담이라서 연매출을 산정하는 달이었기에 혜택들이 좋았지만 에어컨은 바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주시지 않았습니다. 2월부터 신상 에어컨 출시가 홍보되면서 미리 예약도 가능하지만, 출시된 후 행사가 서서히 들어가기 시작하는 4월 경 저렴해지는 시점에 따로 연락을 준다고 하셨습니다.  실제로 신상모델을 구매하면서 신혼혜택까지 적용해서 살 수 있었고 에어컨은 스탠드형과 침실에 달 수 있도록 2 in1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평형수에 따라 당연히 시원해지는 정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면적에 따라 고려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